아주경제 윤소 기자 = 2015년도 ‘행복청 블로그 기자단’이 23일 발대식을 갖고 출범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은 23일 오전 10시 정부세종청사 행복청 종합사업관리상황실에서 '제7기 행복청 블로그(blog웹(web)상에 기록하는 일지)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기자단 위촉장 수여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소개 ▲블로그 기자단 운영지침 안내 ▲행복도시 현장답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위촉된 블로그 기자단(17명)은 1년 동안 사진, 동영상, 웹툰(webtoon인터넷에 배포하는 만화) 등을 활용해 행복도시의 가치와 주요 현안을 취재‧작성한 뒤 행복청 공식 블로그(blog.naver.com/macc2030)에 게재하면 된다.
‘행복청 블로그 기자단’은 젊은 세대와의 소통과 온라인 홍보 강화를 위해 추진된 대학생 기자단 활동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9년 시작해 올해 7회째를 맞고 있다.
이를 위해 행복청은 전국에서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기사작성과 미디어 활용능력, 대외활동 경험 등을 고려해 블로그 기자단을 선발하고 있다.
블로그 기자단에게는 위촉장과 기자증, 활동비 등이 지급되며, 우수기자 포상과 행복청이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김홍종 행복청 대변인은 “새로운 매체에 능숙한 세대인 만큼 젊은이들의 감각을 최대한 살려 행복도시의 가치와 성장 변화를 다양하게 홍보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