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한국 사우디 평가전 하이라이트 동영상, 슈틸리케 “전반 부족한 경기”

2015-01-05 08:38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한국 사우디 평가전 하이라이트 동영상 슈틸리케 “전반 부족한 경기”…한국 사우디 평가전 하이라이트 동영상 슈틸리케 “전반 부족한 경기”

한국의 축구국가대표팀이 사우디와의 최종 평가전 하이라이트 동영상이 관심을 얻고 있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은 4일 호주 시드니 퍼텍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디와 최종 평가전 하이라이트에서 전반 23분 사우디아라비아의 자책골과 후반 추가시간 이정협의 추가골에 힘입어 2-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한국은 사우디와의 평가전을 통해 역대전적에서 5승 6무 5패의 하이라이트를 기록하게 됐다.

그러나 울리 슈틸리케 감독은 한국과 사우디의 2015년 첫 평가전 하이라이트에 대해 절반의 합격이라고 평가했다.

경기 후 슈틸리케 감독은 "전후반 경기 양상이 전혀 달랐다. 후반에 훨씬 더 좋은 축구를 했다. 전반에는 모든 면에서 못했다"면서 전반전 경기력에 대한 아쉬움을 지적했다.

특히 그는 "볼 키핑이나 패스, 선수들의 침착성이 모두 부족했다"고 평가했다. 실제로 전반에는 수비수, 미드필더들이 잇따라 실수를 범해 상대에 공격을 내주는 아찔한 장면이 자주 나왔다.

한편 슈틸리케 대표팀 감독은 아시안컵에서 구사할 전술과 선수의 기용 방향을 내비쳤다.

공격진에서 슈틸리케 감독은 빈번한 자리이동을 강조하는 제로톱이 기본 전술이 될 것임을 시사했다.

그가 사우디와의 평가전에서 꺼낸 전술 대형은 공격수 4명을 포진하는 4-2-3-1이었다.

대표팀은 오는 6일 오만과의 1차전이 열리는 캔버라로 떠난다. 1차전은 10일 오후 2시에 열린다.
 

[영상=Sports4U 유튜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