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장학금 지급, 실질적 성공혜택 지원하는 기숙학원 '등용문'

2014-12-30 09:01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수학B 과목의 원점수 80점이 4등급에 그치는 등 이른바 ‘물수능’이었던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고,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재수를 결심하는 수험생들이 많다. 때문에 재도전을 성공으로 이끌어 줄 수 있는 기숙학원에 대한 관심도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수능 준비에 필요한 수업 외에, 숙식까지 모두 제공하는 기숙학원 시스템의 특성상 비용 부담이 적지 않아 많은 학부모와 수험생들이 고민하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기숙학원 등용문이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새로운 장학제도를 도입해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16학년도에 대입에 재도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매월 1억원씩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성공지원 장학제도’가 그것이다.

‘성공지원 장학제도’는 1~4급의 4단계로 구분해 선발한 200명에게 1인당 매월 최대 100만원까지 장학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선발은 2015 수능 혹은 9월 모의평가 성적을 기준으로 하며, 입학 이후 성적 우수 장학생으로 장학금을 지원한다. 매월 치르는 모의고사에서 성적을 유지하면 지속적으로 장학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3월 ~ 9월 모의고사까지 성적 우수 장학생을 선발해 익월 수업료의 최대 100%까지 지원해주는 장학혜택도 꾸준히 유지할 계획이다.

등용문 학원의 이인 원장은 “불경기에 자녀를 공부시키기 위해 여러모로 고생이 많은 학부모님들과, 더 좋은 결과를 위해 재수를 결심했으나 비용 때문에 부모님들께 죄송한 마음을 품고 있는 기숙학원생들을 보며 준비한 제도”라며, “크진 않지만 학부모님들과 수험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등용문의 마음으로 알아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기숙학원 등용문은 현재 재수선행반을 모집 중이며, 성공지원 장학제도의 장학생은 사전 등록을 통해 선착순으로 선발하니 빠른 등록이 필요하다. 자세한 사항은 등용문 홈페이지 또는 상담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등용문기숙학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