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은 대한민국에서 맑은 물로 유명한 곳이다.
그곳에서도 수(水)미(米)마을은 물과 쌀과 365일축제로 유명한 곳으로 2013년 대한민국 농촌마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각종 매스컴에 100번이상 소개된 곳이다.
양평의 맑은 물과 농작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촌관광의 메카인 수미마을을 널리 알리고자 겨울을 맞이해서 ‘쉿! 겨울비밀축제(in양평)’을 기획했다.
내년 2월 22일까지 진행되는 ‘쉿! 겨울비밀축제(in양평)’는 365일축제로 유명한 수미마을에서 73일동안 진행되며 눈과 얼음과 빛을 이용한 행사를 자기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올해 크리스마스 거리축제는 거리공연, 심야 디제잉쇼, 크리스마스 거리가게, 빙글빙글 키즈존, 팬더등 포토존에 민간과 결합한 새미프 신촌 산타마을, 딴따라땐스홀의 대규모 스윙파티 등의 이벤트까지 더해져 2,30대의 젊은층은 물론 가족단위까지 모두가 함께 즐기기에 충분한 도심 겨울 축제가 될 전망이다.
특히 메인무대는 연세로 유플렉스 앞 스타광장에 세워지며 킹스턴루디스카, 술탄오브더디스코, 서문탁이 출연하는 19일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24일까지 매일 저녁 7시 허각, 알맹, 로맨틱펀치, 트랜스픽션, 춘자 등의 공연이 이어진다.
특히 19일 공연이 끝난 후에는 디제이 알티의 ‘불타는 금요일’, 24일에는 ‘함께 부르는 가스펠&캐롤송’ 특별 심야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준비된다.
◆세계 최고의 미니어쳐 테마파크인 아인스월드에서 <세계야경 루미라루체 시즌2>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실제 건축물 야경과 비슷한 야경이 연출되며 곳곳에 건축물 콘셉트에 맞는 포토존이 설치돼 있다.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해 있어 도심에서 가까우며 지하철 7호선 삼산체육관역 및 대중교통 또한 편리해 저녁시간대 누구나 편안하게, 즐겁게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