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하구핏 필리핀 관통,최종 피해 23명 사망 120만명 이재민..베트남 호치민 이동

2014-12-09 00:00
  • 글자크기 설정

태풍 하구핏 필리핀 관통,최종 피해 23명 사망 120만명 이재민..베트남 호치민 이동[사진=태풍 하구핏 필리핀 관통,국가태풍센터 제공]

태풍 하구핏 필리핀 관통,최종 피해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태풍 하구핏이 필리핀을 관통하고 베트남 호치민으로 이동 중이다. 최종 피해 현황은 최소 23명이 사망하고 120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제 22호 태풍 하구핏은 9일 필리핀 마닐라 서쪽 해안을 지나 11일에 베트남 호치민에 접근할 것으로 전망된다.
폭우를 동반한 태풍 하구핏이 필리핀 수도 마닐라 남쪽을 지나면서 관공서와 각급 학교, 증권거래소 등이 일제히 문을 닫는 등 도시 기능이 사실상 마비됐다.

또 16개 주에 정전사태가 발생하고 동사마르와 레이테 일대 등 주요 피해지역에는 주요통신업체의 통신망이 끊겼다.

태풍 하구핏(HAGUPIT)은 필리핀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채찍질을 의미하고 이 태풍은 96시간 이내에 열대저압부로 약화할 것으로 예상한다.

태풍 하구핏 필리핀 관통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태풍 하구핏 필리핀 관통,23명이나 죽다니 피해가 크네요","태풍 하구핏 필리핀 관통,겨울 태풍이 무섭네요","태풍 하구핏 필리핀 관통,그나마 북반구로 못 올라와서 다행이네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