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부평세림병원 양문술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력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도 하였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기관간 상호 협력 기반 마련 및 홍보 강화, 금빛평생교육봉사자 건강 증진을 위한 진료 서비스 지원 및 건강 정보 제공이다.
이를 통해 북구도서관 금빛평생교육봉사단은 활동에 안정성을 높이고 질 높은 의료 서비스 및 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상호간 홍보 협력을 통한 동반 상승의 효과를 기대한다.
북구도서관에서는 전문직 퇴직자 및 예체능 특기자를 중심으로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사회에 환원하며 교육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는 금빛평생교육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학습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고령의 봉사자에 대한 지원 강화 및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4/11/26/20141126125143730378.jpg)
인천북구도서관-부평세림병원 업무 협약으로 상호 협력 강화[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북구도서관 김창수 관장은 “지리적으로 근접한 이점과 함께 공익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앞으로 상호 발전을 위해 더욱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