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심포지엄은 뷰티산업 분야의 국내․외 대학교수와 현업의 인사들이 참석하여 마켓의 동향을 공유하고 상호 연구내용 발표 및 토론을 통해 학술활동의 국제화 및 인적교류의 활성화를 꾀하고자 준비됐다.
오전 9시 30분 오후 7시까지 진행되는 심포지엄에서는 ▲무스타파 바신 박사(런던 패션대학) “영국, 런던 패션스쿨의 화장품 과학에 관한 교육과 연구” ▲롭 반 하렌 박사(네델란드 한제대학)“화장품 분야의 연구와 기업정신” ▲카츠노리 오카지마 박사(일본 요코하마 국립대학) “정신물리학적 접근의 피부 연구”▲포크 에리(싱가폴 폴리텍) “향료․화장품 과학”▲김희선 상무(LG 생활건강)“한국 화장품 산업의 핵심적 성공 요인”등 한국, 영국, 네델란드, 일본, 싱가폴 5개국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뷰티산업 글로컬 리더 육성단 유혜경 단장은 “선행하고 있는 해외 뷰티산업 연구분야 및 프로그램 내용을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천대 뷰티산업 글로컬리더 육성 사업단은 교육부의 BK21 플러스 특화전문 인재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2014년 1학기 인천대 대학원에 뷰티산업학과를 신설했으며, 국내외 뷰티산업을 리드할 현장실무형 글로벌 마인드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