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기아자동차가 다음 달 8일까지 끼와 열정으로 똘똘 뭉친 대학생 마케터 '펀키아 디자이너(FunKIA Designer)' 9기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펀키아 디자이너는 대학생들에게 기아차가 주관하는 다양한 마케팅 현장을 직접 취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아차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대학생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펀키아 디자이너 프로그램을 통해 8기까지 약 155명이 선발돼 활동했으며, 마케팅 현장을 체험하고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마케팅 전문가, 오피니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다는 매력을 앞세워 매 기수마다 많은 대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대학생(2015년 2월 졸업예정자 제외)이면 누구나 펀키아 디자이너 9기 모집에 지원 가능하며, 지원자는 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키아(http://fun.kia.com)에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고 기아차 공식 페이스북 내 FD 모집 포스팅을 자신의 페이스북 담벼락에 공유하면서 자신의 각오와 활동 다짐 등을 100자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키아 참조)
15명의 9기 펀키아 디자이너는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정되며, 이들은 내년 1월부터 7월까지 활동하며 다양한 주제의 개인 및 팀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기아차는 이들이 예비 마케터로서 최대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마케팅 실무 교육 및 강연 제공 △현직 마케팅, 광고 담당자들과의 교류 자리 마련 △소정비 활동비 지급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우수 FD에게는 해외 취재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펀키아 디자이너는 단순한 마케팅 교육이 아닌 실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차별화 된 마케팅 프로그램"이라면서 "기아차와 함께 미래 마케터로서 성장하길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