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중간선거 투표 시작…개표 초반 공화당 우세

2014-11-05 10:08
  • 글자크기 설정

미국 중간선거 투표 시작

미국 중간선거 투표 시작= 4일(미국 시간) 치러진 미국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이 개표 초반 앞서고 있다. [사진=SBS방송 캡쳐, 미국 중간선거 투표 시작]


아주경제 김정우 기자 =  4일(미국 시간) 치러진 미국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이 개표 초반부터 확실한 우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초기 개표결과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30분 현재 상원의원 선거의 주요 경합주 가운데 하나인 켄터키 주에서는 미치 맥코넬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가 민주당의 앨리슨 런더건 그라임스 후보를 큰 격차로 앞서고 있다.

CNN 방송은 자체 출구조사 결과를 토대로 맥코넬 후보가 55%를 득표해 42%를 얻은 그라임스 후보를 상대로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측했다.

또 민주당 현역 지역구였던 웨스트버지니아 주에서 공화당의 셸리 무어 카피토 후보가 민주당의 탈리 테넌트 후보를 누르고 당선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CNN이 보도했다.
민주당의 우세가 점쳐지던 노스캐롤라이나 주에서는 예상과 달리 공화당의 톰 틸리스 후보가 케이 헤이건 민주당 주지사를 앞서가고 있다.

초박빙 접전이 예상됐던 조지아 주에서도 공화당의 데이비드 퍼듀 후보가 민주당의 미셸 넌 후보에 비해 우위를 보이는 것으로 집계됐다.

당초 민주당의 승리가 당연시되던 버지니아 주에서는 개표 초반 공화당의 에드 길레스피 후보가 마크 워너 민주당 상원의원을 앞서며 이변이 연출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서 치러진 본선거와 보궐선거에서는 공화당 현역인 린지 그레이엄 의원과 팀 스콧 의원이 각각 우세를 보이고 있다.

민주당의 우세가 점쳐졌던 뉴햄프셔 주는 예상대로 민주당의 진 샤힌 후보가 공화당의 스콧 브라운 후보를 앞서고 있다.

'미국 중간선거 투표 시작' '미국 중간선거 투표 시작'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