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 한국공동관에 두바이 왕자 ‘만수르’뜬다는데 투자할까?

2014-10-24 09:28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은 오는 27~28일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두바이에서 열리는 ‘빅엔터테인먼트쇼(The Big Entertainment Show.이하 BES)의 한국 공동관에 두바이 왕자 ‘만수르’가 방문한다고 24일 밝혔다.

만수르는 맨시티의 구단주이자 두바이의 통치자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의 여섯째 아들로 국내에서는 '태어날때부터 타고난 부자'로 알려져 개그콘서트에도 희화화되는등 유명세를 얻고 있는 인물. 

평소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많아 개인적인 투자를 많이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만수를 왕자는 27일 BES 행사의 개막식에 참가한 뒤 한국공동관을 방문할 계획이다. 그는 공동관에 참여하는 한국 콘텐츠 기업 담당자들로부터 기업 및 판매 작품에 대한 한 설명을 듣고 공동제작, 구매, 라이센싱 등에 대한 논의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공동관은 신흥시장인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Middle East & North Africa, 이하 MENA)의 콘텐츠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국내에서는 CJ E&M(삼총사), MBC(야경꾼일지), 위고인터랙티브(리볼트2), 오로라월드(유후와 친구들), 투바앤(라바) 등 15개 기업이 참가한다.

 한콘진이 지난 201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참가하는 BES는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에 위치한 콘텐츠 기업과 바이어들이 반드시 찾는 중동 최대의 국제 콘텐츠마켓이다. 두바이 정부기관인 문화예술청과 컨벤션 사무국의 후원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게임, 방송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가 전시된다.

 한콘진은 올해 행사에서 참가 국내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사전 비즈매칭을 통해 현지의 주요 콘텐츠 기업 및 바이어와의 상담을 적극 주선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참가 기업들의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현지기업도 방문할 예정이다.

 특히, 한콘진은 28일 한국공동관 내에서 BES 주최사인 인덱스홀딩(Index Holding)과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이번 MOU는 지난 2009년에 이어 두 번째 체결되는 것으로 양 기관은 상호간 주최하는 행사 참가에 대한 적극 지원을 비롯해 홍보협력, 바이어 추천 등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MOU는 한국 콘텐츠 기업의 중동, 아프리카 시장 진출의 관문이 되는 두바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기 위한 신호탄으로서 의미가 매우 크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권택민 부원장은 “두바이의 왕자가 직접 한국공동관을 찾을 만큼 중동에서도 콘텐츠 한류의 전망이 밝다”면서 “특히 중동지역이 면대면 비즈매칭을 중요시 하는 만큼 가능한 많은 수의 국내 참가기업이 미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중동 지역은 높은 소비수준을 바탕으로 새로운 문화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며 다자녀 가정이 많아 어린이 콘텐츠, 게임 산업 등의 발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