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 지방선거때 '정몽준 비방트위트' 파워블로거 대학생 기소

2014-10-22 18:28
  • 글자크기 설정

[정몽준]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지난 6·4지방선거 때 정몽준 전 의원을 비방한 글을 올린 대학생이 기소됐다.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이현철 부장검사)는 6·4 지방선거 기간 서울시장에 출마한 정몽준 전 의원을 비방하는 글을 온라인에 게시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서울의 한 사립대 휴학생 전모(26) 씨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22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전씨는 지난 4∼5월 세 차례에 걸쳐 자신의 트위터에 정몽준 전 의원 아들이 논란을 일으킨 '미개한 국민' 게시글과 부인 김영명 씨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사실을 비속어를 섞어 언급해 정몽준 전 의원과 그의 가족을 비방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전씨는 '정몽준 의원은 미개한 국민들 상대로 7선 의원을 했고 미개한 국민들 교통비 70원 아니냐 해놓고' 등의 트위트를 게시했다. 해당글은 정 전 의원과 김황식 전 총리가 당내 경선을 벌이는 도중에 올렸다.

전씨는 검찰 조사에서 "김황식 전 총리를 지지한다. 정몽준 후보의 공천 탈락을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올렸다"고 털어놨다. 팔로어 20만명 안팎의 파워블로거인 전씨는 반성하며 문제의 트위트를 모두 삭제했다고 검찰은 전했다.

검찰은 전씨를 포함해 비방글을 올린 트위터 이용자 4명의 고발장을 정몽준 캠프로부터 접수하고 수사했으며 온라인상의 모든 비방글이 수사대상은 아니라고 덧붙였다.

고발된 4명 중 2명은 신원 확인이 안돼 기소중지했고 나머지 1명은 무혐의 처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