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대우건설(대표이사 박영식)이 10월 초 경기 서남부 지역의 교통·유통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광명역세권 택지개발지구에서 ‘광명역 푸르지오’를 분양 할 예정이다.
광명역세권택지개발지구 주상복합 2블록에 위치한 ‘광명역 푸르지오’는 지하 5층 ~ 지상 42층 아파트 5개동과 지상 14층 오피스텔 1개동으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기준으로 59A㎡타입 66세대, 59B㎡타입 104세대, 59C㎡타입 40세대, 84A㎡타입 162세대, 84B㎡타입 62세대, 84C㎡타입 96세대, 103㎡타입 110세대 총 640세대가 들어서며, 오피스텔은 24A㎡타입 65실, 24B㎡타입 39실, 24C㎡타입 39실 총 143실을 공급할 계획이다.
◆ 각종 호재로 경기 서남부 지역의 요지로 떠오르는 광명역세권택지개발지구
최근 광명역세권택지개발지구는 경기 서남부 지역의 가장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세계적인 가구업체인 ‘이케아’ 본점이 올해 말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데다 롯데아울렛 역시 문을 열게 된다. 택지개발지구 내에 코스트코 광명점이 이미 오픈하고 있어 각종 대형 유통시설이 밀집해 있어 메머드급 편의시설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첨단산업단지인 석수스마트타운이 조성되어 이미 컴퓨터 냉각장치 부문 세계1위를 달리는 잘만테크, 금강씨엔텍, 바이오써포트가 입주해 있으며 의료 및 IT 관련 우량 중소기업 13개가 입주할 예정이다. 또 세계적인 디자인그룹 이노디자인이 운영하는 ‘디자인 아카데미’ 및 자동차 전문 디자인 연구시설, 디자인콜센터 등이 입주하는 광명국제디자인클러스터도 조성되는 등 각종 개발 호재로 주목받고 있다.
▶ 우수한 교육환경과 쾌적한 생활환경
광명역 푸르지오는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부지가 예정돼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한 교육환경을 지니고 있다. 이 외에도 충현초·중·고교가 위치하고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또 전체 단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특히 단지 남측이 저층 빌라 단지가 위치하고 있고, 서측으로는 수리산이 위치해 뛰어난 조망권을 가지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수변공원도 위치하고 있고, 서독산-가학산-구름산-도덕산으로 이어지는 명품 등산로도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자연 환경을 가지고 있다.
▶ 탁월한 교통환경으로 서울 및 전국 어디나 편리한 접근성
광명역 푸르지오는 단지에서 도보 5분거리에 KTX 광명역이 자리하고 있어 1호선으로 환승해 서울로의 접근이 용이하며 , KTX를 이용한 전국 각 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한 편리한 교통환경을 지니고 있다. 또 서해안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의 진입 역시 용이해 서울·수도권 어디로든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교통의 요지다.
아울러 강남순환도로와 수원-광명간 고속국도가 공사 진행 중이고, KTX광명역을 경유하는 신안산선(여의도역~안산중앙역)도 예정돼 있어, 서울과 수도권, 전국을 연결하는 수도권 서남부의 교통 요지에서 편리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된다.
▶ 다양한 주민편의시설과 생활편의시설
광명역 푸르지오는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채광을 극대화시켰으며, 지역의 랜드마크인 KTX 광명역과 서독산의 조망을 고려한 이동축을 확보해 도시와 자연을 자연스럽게 연계한 단지 배치를 구성했다. 또 단지 앞 초등학교와 연계한 문화체험학습 통학로를 계획하고, 단지 인근의 초등학교, 완충녹지, 통학로를 연계하는 지점에 지역 주민과 어린이들을 위한 주민쉼터를 조성해 쾌적한 단지 환경을 계획하고 있다.
주민공동시설에는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도서관, 독서실, 패밀리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배치되어 주상복합에서도 아파트와 같은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게 했다. 세대 내에도 매립형 샤워수전과 욕실장 일체형 칫솔살균기, 실별온도제어시스템 등의 특화시스템으로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세대 내에서 발생되는 일반쓰레기 및 음식물쓰레기를 공용부의 투입구에 버리면 이송관로를 통해 단지 외부 집하장으로 이송되는 쓰레기이송설비시스템(재활용쓰레기 제외)을 설치하여 쾌적한 세대 환경을 가능케 하고 있다.
※ 분양문의 : 02-897-6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