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구, 유종필 관악구청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2014-09-23 19:05
  • 글자크기 설정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등 5년 연속 수상

[사진=관악구 제공]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201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선거공약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선거공약서 및 선거공보의 매니페스토 우수선행사례를 발굴해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지방선거에 출마한 자치단체장, 교육감, 지방의원 등 후보들의 공약을 창의성, 내용성, 충실성 등을 평가해 상을 준다.
유종필 구청장은 민선 5기의 도서관, 175교육지원센터, 인문학 강좌 등 지식복지를 내세워 ‘사람중심 특별구’의 성과를 기반으로 민선 6기에도 이같은 철학을 더욱 발전시키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인간다운 지역을 만들기 위해 안심관악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인문학지원센터 설립, 독서동아리 양성지원 및 도서관 공간 활용 등 지식복지사업, 장애인종합복지관 건립 등 주민을 최우선으로 둔 정책이 눈에 띄었다.

한편, 구는 ‘2010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지방선거분야 대상을 수상하고 2011년과 2012년에는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각각 ‘작은도서관’과 ‘175교육지원센터’로 ‘공약이행분야’ 우수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는 주민과 소통하는 ‘공감행정분야’에서 ‘정책모니터단’, ‘사람중심특별위원회’ 등 구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노력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해, 올해로 5년 연속 좋은 성과를 거뒀다.

유종필 구청장은 “민선 6기 구정비전은 ‘혁신과 소통이 중심이 된 관악특별구’”라며 “주민과 약속을 꼭 지키며 주민을 위한 행정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다음달 1일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