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 여성의 광장에서는 IT, 어학, 전문인력양성, 문화․건강교양분야 및 다양하게 마련된 토요강좌, 단기강좌 등 프로그램 60개 과목에 대한 올 제4기 수강생을 인터넷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제4기 수강생 모집은 당일 접속 폭주를 우려해 프로그램을 나눠 접수일을 달리해 모집한다.
IT 및 어학강좌는 오는 3일 오전 9시부터 접수하며, 그 외 과목은 4일 오전 9시부터 접수가 가능하다.
이번 기수에는 계절별 시기별 수강생 욕구를 반영한 단기 프로그램으로 산과들에 자생하는 산야초를 재료로 몸에 좋은 ‘산야초 효소 만들기’ 및 전통적인 방법으로 맛깔스런 김치 담그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전통 김장김치 담그기’반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여성의 광장에서는 주5일제 수업과 여가문화조성을 위해 토요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자칫 무료해 지기 쉬운 주말에 가족들이 함께 건강도 챙기고 여가도 즐길 수 있는 ‘토요 팡팡 탁구’강좌와 저소득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되는 ‘어린이 컴퓨터 자격증’반, 그리고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우리의 소리와 가락을 가르쳐주는 ‘얼쑤! 어린이 민요랑 장구랑’을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한다.
이번 제4기 수강생은 만18세 이상의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교육기간은 다음달 6일부터 12월20일까지이다.
수강료는 월 2만원이며, 교육 후 분야별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3분의2 이상 출석시 수료증이 주어지고 원하는 경우 취업을 알선 받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의 광장 홈페이지(http://wp.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815-7101~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