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밀도 약해진 부모님께 ‘홍화차’ 선물하세요

2014-08-27 10:16
  • 글자크기 설정

의성농산영농조합법인 ‘진홍화차’, 100% 국산 홍화씨 함유

아주경제 라이프팀 기자 =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다가오면서 부모님을 위한 효도선물로 각종 건강기능 식품을 찾는 손길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건강기능 식품의 종류가 워낙 많기 때문에 선물을 고르는 데에도 상당한 노력과 정성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건강식품 시장에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것이 홍화씨이다. 골밀도가 약해진 여성이나 노인층에서 흔히 발생하는 골다공증에 홍화씨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뼈에 좋은 음식인 홍화씨로 미리 골다공증을 예방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홍화씨에는 칼슘은 물론 고도불포화지방산과 리놀레산도 약 70~80% 가량 함유되어 있어 골절 및 골다공증, 골형성부전증 등 골질환의 뼈 형성에 효과가 있다고 보고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본초강목에는 홍화씨가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혈중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저하시킨다고 기록돼있다. 특히 동맥경화,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순환기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홍화씨를 가공한 식품으로는 홍화분말, 홍화환 등이 있으며 보다 취식이 편리하고 소화가 용이한 것이 액상 형태로 만들어진 홍화차이다. 의성농산영농조합법인(대표 유명진, www.tghonghwa.net)의 ‘진홍화차’는 24시간 이상 대류 추출방식으로 진하게 우려내어 홍화씨 껍질에 있는 유효성분들이 빠르게 몸에 흡수되는 장점을 지닌 제품이다.

진홍화차는 100% 토종 국산 홍화씨만을 사용하는데, 토종 국산 홍화씨는 겨울을 이기지 못해 봄에 파종하는 외래종 홍화씨와 달리 가을에 파종하여 겨울을 견뎌내기 때문에 그 효능이 월등하다고 한다.

관계자는 “진홍화차는 100% 국산 의성토종가시홍화씨를 24시간 진하게 우려낸 액상형태로 소화·흡수가 빠르며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으로부터 안전하다”며 “홍화씨에 함유된 각종 영양성분이 뼈 와 순환계통 건강에 도움을 주므로 명절 부모님 선물로 제격”이라고 전했다.

의성농산영농조합법인 진홍화차의 구입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현재 2박스 구입 시 1박스를 추가로 증정하는 2+1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홍화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