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나이를 먹으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노화는 항상 아름답고 꽃다운 20대의 모습을 유지하고 싶어하는 여성들에게 반갑지 않은 소식이다.
노화 현상은 피부 속 탄력을 저하시켜 피부가 쳐지고 얼굴의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쌓이게 한다. 이 때문에 얼굴의 균형은 흐트러지고 인상이 바뀌거나 주름이 생기면서 노안으로 보일 확률을 높인다.
처진 피부와 얼굴에 자리잡은 주름을 없애려 여성들이 찾는 시술은 주로 피부과나 클리닉의 보톡스, 필러가 있다. 시술은 간단하지만 주사를 통해 약물을 주입하는 것이기에 환자들의 부담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최근에는 여성들은 약물 주입 없이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는 한방성형을 선호하는 여성이 늘고 있다.
한방성형은 비수술적 요법으로 성형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매선요법은 약실을 이용하여 기혈순환을 활성화하는 시술로 과도한 얼굴 지방은 감소시키고 피부 속 탄력을 강화하여 리프팅, 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체내 콜라겐 생성과 피부재생을 증가시켜 흐트러진 얼굴 균형을 바로잡아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레생한의원 창원본점 김미라 대표원장은 "피부에 주입된 약실은 보통 6~8개월 정도 후에 완전히 사라지므로 따로 제거시술을 받을 필요가 없다"면서 "부작용이 거의 없어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또 약실이 사라진 이후에도 효과는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최대 2년 정도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방성형은 10분 정도의 짧은 시간에 시술이 가능하며 침을 이용하는 시술이므로 통증이 적다. 시술 후 부기, 멍이 거의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이유다.
김미라 대표원장은 "매선요법은 시간이 지날수록 그 효과가 증가된다. 시술 직후에는 강력한 리프팅 효과로 인해 피부 당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지만 수일 내로 사라지니 안심해도 좋다"고 말했다.
한방 매선요법은 개인의 얼굴 형태에 따라 다양한 방향과 방법으로 시술할 수 있다. 처진 얼굴, 이중턱 등의 리프팅을 비롯해 미간 주름, 팔자주름 등 전체적 얼굴 주름에 이용된다. 운동으로 잘 빠지지 않는 부분비만 치료, 힙업 등 체형교정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김 원장의 설명이다.
매선요법은 피부에 약실을 주입하는 시술이기에 반드시 전문 지식과 시술 노하우가 있는 한의사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 특히 얼굴조직은 미세하고 복잡하여 정교한 시술을 요해 더욱 세심한 시술이 필요하다. 의학적으로 안정성이 입증된 정품 매선실을 사용하는 지도 시술 전 확인해야 한다.
시술 후에는 시술 부위를 강하게 누르거나 마사지 하는 등의 심한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뜨거운 사우나, 과음, 무리한 운동 등은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시술 후 일주일간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