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대기업 세금감면 혜택, 임금인상·배당확대로 보답해야"

2014-07-22 10:00
  • 글자크기 설정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사진=새누리당]


아주경제 김정우 기자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2일  대기업이 법인세와 투자 관련 세금 감면 혜택을 통한 이윤을 보답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무성 대표는 22일 대전 대덕구 대전산업단지협회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대기업이 법인세와 투자 관련 세금 감면 혜택을 통한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지 않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 이같이 답변했다. 
현재 내수경기가 어려운 만큼 대기업은 임금 인상이나 배당 확대 등의 인센티브를 통해 이윤을 환원해야 한다는 게 그의 주장이다. 

김무성 대표는 "이명박 전 대통령 시절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법인세를 25%에서 22%로 감세 조치를 했을 뿐 아니라 R&D(연구·개발) 투자 공제, 고용 확대 공제 등 각종 인센티브로 삼성전자는 유효세율이 22%가 아니라 실질적으로는 15% 정도의 법인세를 냄으로써 결과적으로 수출을 많이 하는 대기업의 현금 비축이 느는 계기가 됐다"고 지적했다.

여당의 신임 대표가 대기업의 임금 인상과 배당 확대를 통한 이윤의 재분배를 공식적으로 촉구함에 따라 주요 기업들의 반응이 주목된다.

아울러 김무성 대표는 대덕에 출마한 정용기 후보가 충청권 광역철도사업 추진, 회덕 인터체인지 신설, 대화산업단지 개축 사업 가속화 등을 공약한 점을 언급, "이는 우리 박근혜 정부의 대선 공약이었고, 새누리당의 총선·지방선거 공약이었다"면서 "정 후보가 당선되면 더 빨리 추진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