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은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에서 개발한 오리지널 퍼즐 RPG ‘퍼즐앤드래곤’이 21일부터 오는 8월 3일까지 배트맨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939년 등장한 이래 가장 오랜 기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배트맨은 이번 ‘퍼즐앤드래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콜라보 던전뿐 아니라 새로운 궁극진화와 전용에그를 게임에 등장시킬 예정이다.
특히,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BAO 배트맨 + 배트윙 어택’ 및 ‘BAO 배트맨 + S 글로브 Act’의 궁극진화가 추가되어, 몬스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 한편 ‘퍼즐앤 드래곤은 ‘배트맨 콜라보’를 맞이하여 ‘로빈’, 캣우먼’등의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전용에그도 등장 할 예정이다.
‘배트맨 아캄 오리진’은 전작인 ‘배트맨 아캄 어사일럼’과 ‘배트맨 아캄 시티’의 몇 년 전 이야기를 다룬 프리퀄 성격의 게임으로 스토리, 맵, 가제트, 액션 등 모든 요소가 업그레이드 되어 PS3, Xbox360, Wii U 소프트로 출시되었으며, ‘배트맨 아캄 오리진’의 후일담에 해당하는 ‘배트맨 아캄 오리진 블랙 게이트’도 PS vita용으로 발매되었다.
‘배트맨’ 콜라보레이션을 비롯해 ‘퍼즐앤드래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pad.neocyon.com)및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padkr)과 카카오스토리(아이디 pad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