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관광공사에 따르면 응모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격을 갖춘 학생들이 입학할 수 있는 호텔서비스인력 양성 교육훈련기관(평생교육시설, 직업전문학교 등)에 한해 주어진다.
공사는 23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전국의 호텔서비스인력 양성 교육훈련기관을 대상으로 응모서류를 접수할 예정이다. 이후 전문가에 의한 심사를 거쳐 3개 기관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3개 교육기관에는 공사에서 마련한 지원금 각 1억원이 수여된다.
선정된 교육기관의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한국관광호텔업협회 회원사 호텔과의 1:1 취업매칭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올해 선정된 교육기관에게는 실무형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교육기획팀 이창용 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세계적인 명문 직업학교인 스위스의 호텔 학교를 모델로 한국형 우수 호텔아카데미를 육성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호텔업계의 수요에 맞는 인재를 육성해 호텔업계의 구인․구직난을 해소하는 동시에 호텔리어를 꿈꾸는 젊은이들이 내실있는 교육기관을 선택할 수 있도록 공사가 기준을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는 오는 23일부터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www.visitkorea.or.kr)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며 8월 8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서류접수에 앞서 공모에 관한 설명회가 23일 청계천로 한국관광공사에서 열린다. 설명회 사전등록 및 기타 문의는 이메일(tourismacademy@knto.or.kr 또는 hotelacademykto@gmail.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