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절감방법의 해법,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에서 해결

2014-06-26 14:47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라이프팀 기자 = 차량을 소유, 유지하려 한다면 자동차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 한다. 새 차를 마련할 때나 매년 돌아오는 자동차보험 만기 시 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을 해야만 하는데 보험료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서민들입장에서는 경제적 부담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어 조금이라도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여 부담을 줄여야 할 것이다.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http://car-bohum.com) 에서는 합리적인 보험료 산출을 위해 아래의 방법들을 제안하고 있다.

1. 운전자의 범위를 제대로 제한하자.
차량을 실제 운전하는 사람을 고려하여 정확히 운전자범위를 지정한다면 많은 보험료 절감이 이루어진다. 실제 운전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보험료는 비싸지게 되며, 보험사의 기본계약은 누구나 운전이지만 가족 또는 1인 으로 제한하여 가입을 한다면 보험료는 많이 저렴해 진다.

2. 내 차에 할인이 되는 장치가 있는지 알아보자

안전을 위한 장치가 있다면 보험료 할인에 도움이 된다. 오토매틱(자동 변속기), 에어백(2개까지), ABS(브레이크 잠김 방지장치), 지능형 주행장치, 이모빌라이저등은 보험료 산출시 할인율이 추가되는 장치들이다. 있다면 반드시 체크하고 할인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블랙박스 추가 장착 시 에도 할인이 된다. 다만 블랙박스 할인을 받았다면 사고 시 회사의 요청에 의해 사고영상을 제출할 의무도 함께 지게 된다.

3. 승용차 요일제와 마일리지 특약을 이용해보자.

승용차 요일제 할인은 평일 5일중 하루 차를 이용하지 않음으로서 약정할 수 있는 혜택이다. 불가피한 경우에는 1년에 3회 사용을 해도된다. 이것이 잘 지켜질 경우 8%이상의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마일리지 특약은 거리를 제한하는 특약이다. 4000Km ~ 10000Km 까지의 주행거리를 미리 약정해 두고 이 거리가 지켜질 경우 보험료를 환급 해준다. 장거리 운행이 없는 일반 운전자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특약임에 틀림없다. 요일제 특약과 마일리지 특약은 두가지중 한 가지만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는 점도 같이 기억을 해야한다.

4. 온라인 자동차보험료비교사이트를 이용해 본다면 많은 절약이 가능하다.

동일 소유주의 동일 차량을 실시간 자동차보험비교견적 통해 비교해 본다면 보험회사별로 천차만별의 금액이 나온다. 각각 회사마다의 손해율에 의거하여 자동차보험료 책정기준이 다르기 때문인데 보험료의 차이가 많게는 30% 이상도 나게 되는데 동일한 보장내용을 가지는 자동차보험의 특성상 저렴하게 책정된 보험료를 찾는 것이 보험료 절약의 핵심이다.
 

[사진 = 메리스토리 제공]


온라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주)메리스토리(http://car-bohum.com)에서는 국내 메이저 8개 보험사의 실시간 자동차보험비교견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다.
문의: 080-785-1000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