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음악회는 (주)이건창호 (회장 박영주)의 사회공헌활동으로 1990년부터 한해도 거르지 않고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 25주년 기념 초청 연주자는 세계 최고 목관 5중주 베를린 필하모닉 윈드퀸텟이다.국내 첫 내한공연이다.
워싱턴포스트지로부터 '잊혀지지 않는 최고의 실내악 공연'이라는 칭송을 받은 베를린 필하모닉 윈드퀸텟은 플루트,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호른 5개의 악기로 역동적이고 풍부한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최고의 앙상블이며, 특유의 음악적 표현력으로 전세계 클래식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해외 유수의 언론에서 극찬을 받은 베를린 필하모닉 윈드퀸텟을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할 수 있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특히, 이들은 세계적인 지휘자 '구스타보 두다멜'을 배출한 '엘 시스테마' 음악프로그램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등, 많은 나라에서 마스터 클래스 활동을 전개하고 있어 한국에서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건창호, 이건산업㈜ 등 5개 이건 관계사가 공동 주최하는 제 25회 이건음악회는 ▶7월 3일 부산 문화회관 ▶4일 고양 아람누리 아람음악당 ▶5일 서울 예술의 전당(14:30, 20:00 2회 공연) ▶ 8일 인천 종합예술회관 ▶ 9일 광주문화예술회관 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이건음악회 공식 블로그(www.eagonblog.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032)760-0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