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배대지의 진화, 배송 위치 실시간 중계한다?

2014-06-10 13:25
  • 글자크기 설정

배송대행 전문기업 ‘오마이집’, 실시간 글로벌 트랙킹 서비스 오픈

아주경제 라이프팀 기자 = 인터넷을 통해 해외에서 직접 물건을 구매하는 해외직구가 인기를 끌면서 자연스레 직구족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서비스 또한 급증하고 있다.

배송비와 수수료를 감안해도 정식 수입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해외직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고, 과거보다 상당히 활성화됐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많은 이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복잡한 해외직구 방법과 언어적인 문제, 결제, 반송 등이 해외직구의 불편사항으로 꼽히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배송 위치를 알 수 없다는 점이 고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이다.

이런 가운데 배송대행 전문기업 ‘오마이집’은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물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글로벌 트랙킹 서비스를 오픈했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오마이집 배송 트랙킹 서비스는 언제 상품을 받을 수 있는지,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배송정보를 제공한다. 해외주문에 대한 실시간 트랙킹을 제공하는 타업체 서비스와 달리, 오마이집 실시간 트랙킹은 어느 공항에 주문 상품이 있는지, 현재 통관 중인지 등 배송상태를 자세하게 보여주는 게 특징이다.

빠른 배송도 주목할 부분이다. 오마이집 델라웨어(DE) 센터는 당일입고, 당일출고가 가능한 배대지(배송대행지)로서 타 배대지보다 1~3일정도 배송이 빠른 것이 장점이다. 당일 오전 입고가 완료된 고객은 3일 안에 배송이 완료되며, 기본적으로 3~5일에 소요된다는 것이 오마이집의 설명이다. 월요일에 오마이집 DE센터에 도착한 상품의 경우, 전체의 90% 이상이 목, 금요일에 소비자에게 배송된다는 것이다.

오마이집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가장 알고 싶어하는 배송정보를 오픈하고 당일입출고를 진행해 고객의 편의성을 확보하고 만족도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 감동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전했다.

오마이집의 배송대행 및 실시간 트랙킹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ohmyzip.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