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발표는 안랩 융합제품개발실 고승원 책임연구원과 강종석 선임 연구원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안랩은 이번 발표에서 현재 ‘타이젠 앱스토어(2013년 5월 서비스 개시)’에 서비스 중인 타이젠 앱스토어 보안 심사 시스템 및 검증 프로세스를 소개했다.
이 시스템은 앱의 코드를 분석하는 정적 분석, 행위기반의 동적 분석을 비롯한 다면적 분석 기술로 타이젠 앱스토어에 올라오는 애플리케이션에 악성 기능이나 보안 취약점이 있는지 사전 검증한다. 이를 통해 오픈 마켓인 타이젠 앱스토어 사용자는 안심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세션을 발표한 안랩 융합제품개발실 고승원 책임연구원은 “타이젠 앱을 개발하기 전 보안 및 검증에 대한 검토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라며, “이번 발표를 통해 타이젠 스토어에서 판매할 수 있는 앱의 종류를 충분히 이해하고, 개발 시간 또한 절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동 발표자인 안랩 융합제품개발실 강종석 선임연구원은 “개발자들이 타이젠 검증의 보안 기준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앱 보안 시스템을 알아야 한다. 이번 발표를 통해 이에 대한 정보가 전달이 되었을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랩은 이번 컨퍼런스 외에도 세계 최대의 보안 컨퍼런스인 RSA2014,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주최하는 가트너 서밋 등 다양한 국제 행사에 적극 참가하는 등 해외 지역에 대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