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강화도의 건강한 자연이 베풀어준 신나는 체험마당

2014-06-05 11:3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 강화군 길상면 동검리 방향에는 강화도의 깨끗하고 건강한 자연을 느끼면서 승마, 갯벌, 농사, 동물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해볼 수 있고 학생과 가족들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하는 친절한 “말아저씨”가 운영 중인 강화도 자연체험농장(대표 오한섭)이 운영 중이다.

강화도 자연체험농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승마, 농경, 갯벌 등 다양한 자연체험활동을 통해 농업·농촌과 농민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아름답고 보람된 농심 함양과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재발견하고 아이들에게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 배울거리 등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도록 하기 위해 2001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아이들이 자연을 만끽할 수 있게 조성한 체험농장은 계절특성에 맞게 체험 테마가 정해져 있으며 조개나 게를 잡는 갯벌체험과 각종 농산물들을 수확할 수 있는 농사체험, 크고 작은 말을 타며 해안가를 걸어볼 수 있는 독특한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지며 웬만한 놀이공원보다 재밌고 직접 자연을 접하는 만큼 아이들 정서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

초기에는 승마체험 위주의 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 되었으나 2010년도 농촌진흥청 시행 “농촌교육농장” 사업자로 선정되어 체험농장 운영에 날개를 달았으며 그동안 운영능력을 인정받아 2013년도에는 농촌진흥청에서 인증하는 우수 체험농장으로 품질인증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그리고 승마체험과 같이 접하기 어려운 체험활동을 보다 많은 학생들이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교육기부를 결심했으며 2013년에는 강화교육지원청과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승마체험활동‘ 프로그램 무료로 제공 교육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학교 운동장으로 직접 말을 데리고 와 초등학생들에게 말에 대한 기본 상식과 말과 관련된 직업을 소개하고 말을 타보는 경험도 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짧은 시간이지만 말타는 경험을 통해 호연지기와 새로운 일에 대한 호기심과 도전 정신을 심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체험프로그램은 강화도 자연체험농장 홈페이지(www.naturalfarm.net)에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체험농장 방문 및 체험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예약 신청할 수 있다.
 

강화도의 건강한 자연이 베풀어준 신나는 체험마당

강화도 자연체농장의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감성을 일깨워 주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자연과 함게 하는 놀이가 얼마나 즐거운 것인지를 일깨워 주는 체험학습장이 될 것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