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우선 이달 29일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에 각각 5000만원씩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이원준 롯데백화점 대표가 서예가 도정 권상호 선생과 함께 대붓 서예 시연회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롯데백화점은 이달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전점에서 20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나라사랑 대바자 행사를 진행한다. 3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본점 정문 앞 특설매장에서는 유명인사들의 기증품을 전시 및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대한민국을 빛낸 100인의 영웅들'의 주제가를 배포할 예정이다. 방송인 박명수가 작사와 작곡, 노래를 맡았다. 음원 판매 수익금은 전액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에 전달된다.
이어 내달 2일 본점 정문 앞 무대에서는 태극기, 무궁화, 월드컵 승리를 테마로 패션쇼가 펼쳐진다. 이외에 4~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편지 공모전도 진행한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계속되면서 호국보훈의 정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올해에도 롯데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호국보훈의 정신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바자회, 패션쇼,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