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4/05/22/20140522183023193114.jpg)
S트레인 운행 모습. [사진제공 = 코레일]
22일 코레일에 따르면 다음달 1일부터 서대전역~광주송정역을 운행하던 S트레인은 용산역~광주송정역으로 운행한다. 부산역~여수EXPO역 운행구간은 부산역~보성역으로 변경된다.
코레일은 또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남도해양관광열차 S트레인’ 여행 블로그와 수기를 공모한다. S트레인을 이용한 여행 정보와 에피소드 등이 주제다.
다음달 11일까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 공지사항이나 다음카페 ‘부기여행’(cafe.daum.net/ja-tour)에서 신청양식을 받아 응모작품과 함께 이메일(strain@kor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블로그 부문은 개인블로그에 응모작을 포스팅 후 블로그 주소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코레일은 응모작 중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위원회를 통해 각 부문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등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최고 100만원의 국민관광상품권이 지급된다.
코레일 최덕률 부산경남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S트레인을 타고 가는 남도 기차여행의 즐거움이 널리 알려지고 남해안 관광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