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4/05/15/20140515183754735985.jpg)
[사진제공-넥슨]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넥슨(대표 박지원)은 15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11주년 기념 콘텐츠 2탄 ‘꽃보다 비올레타(부제: 너는 웃는 얼굴이 제일 예뻐)’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테마 던전 ‘꽃보다 비올레타’에서는 버섯 왕국의 웃지 않는 버섯 공주 ‘비올레타’를 차지하기 위해 공주를 웃기려는 지원자들의 좌충우돌 스토리가 담겼다. 특히 각종 드라마의 장면 등이 패러디된 퀘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코믹하게 전개된다.
특히, 표창을 주로 사용하는 ‘나이트 워커’는 신규 스킬과 기존 스킬 개편을 통해 단순한 조작으로도 빠르고 화려한 액션을 구사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 또 그림자를 활용한 분신과 소환수 등 다양한 그림자 보조 스킬의 추가로 사냥의 재미와 손맛을 더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11주년을 기념해, 지난 달 29일부터 주요 몬스터 11마리의 탄생 배경을 다룬 1탄 ‘태초에 버섯이 있었다’, 버섯 왕국의 코믹 스토리를 담은 2탄 ‘꽃보다 비올레타’ 등 색다른 콘셉트의 업데이트를 차례대로 공개하고 있으며, 5월 말 3탄 업데이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11주년 기념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