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가맹점주 자녀 장학금 지원

2014-04-29 13:51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전운 기자 =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는 지난 28일 ‘제너시스BBQ 그룹, 2014 패밀리(가맹점주) 자녀 장학금 수여식’ 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BBQ 10년 이상 운영 패밀리(가맹점주) 89개점의 고교생 및 대학생 자녀 123명에게 총 1억 7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BBQ 동백호수점, 분당본점 등 30개점 패밀리(가맹점주)와 단국대학교 2학년 박예진, 나사렛대학교 3학년 김예지 등 장학금 수혜 학생 대표 5명이 참석해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BBQ는 패밀리(가맹점주)를 위해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 라는 경영이념 아래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 하고 있으며, 패밀리 자녀 장학금 지원 제도를 통해 분기별로1년에 4차례에 걸쳐 가맹점 자녀에게 본사 임직원과 동일한 금액의 학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2007년 패밀리 자녀에게 3300만원을 지원하며 시작된 ‘패밀리 장학금 지원’ 은 현재까지 그 전통이 이어지고 있으며, 규모와 범위가 점차 확대되어 장학금 지원 누계 금액은 9억 3000여만원 에 달한다.

윤홍근 회장은 “지난 8년간 BBQ 패밀리 장학금을 지급받아 학업에 매진한 학생들이 이제는 사회로 진출해 자신의 몫을 다하고 있어 뿌듯함을 느낀다” 며 “앞으로 장학금 수혜액 규모를 늘려 유능한 인재들을 배출해 내겠다” 고 밝혔다.

BBQ 동백호수점의 자녀 박예진(단국대학교 2학년) 학생은 “초등학생 때 부모님께서 BBQ 운영을 시작하셨는데 10여년이 흘러 어느덧 어엿한 여대생이 되었다”며 “장학금을 지원해주는 본사 덕분에 부모님의 부담이 줄어들어 다행이다” 고 밝혔다.

BBQ 군자점의 소현희 사장은 “10년 넘게 매장 운영에 매진하다 보니 자녀교육에 관심을 기울이기 힘들 때가 있는데 장학금을 지원해주는 본사가 있어 자녀에게 자랑스러운 부모가 될 수 있었다” 며 “장학금을 지원해주며 임직원과 같은 대우를 해주는 제너시스BBQ 그룹의 패밀리로서 큰 소속감을 느낀다” 고 BBQ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소현희 사장은 지난 2002년부터 2명의 자녀의 장학금을 지원 받았다.

장학금 수여식 행사를 마치며 윤홍근 회장은 “BBQ패밀리 장학금 수혜학생이 제너시스 BBQ 그룹 입사를 원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라며 “나아가BBQ 장학재단을 설립해 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3월 30억원을 투자, 패밀리, 협력업체 부부 및 임직원 등 총 5,000여명을 제주도로 초대해 1박2일간 힐링과 비전공유의 시간을 가지는 등 차별화된 가맹점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