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 쿠팡(대표 김범석)은 봄나들이 철을 맞아 가족과 함께 1박 2일 간의 특별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가족 캠핑 체험 행사, ‘캠핑 패밀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건전한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시작된 ‘캠핑 패밀리’는 지난 해 2차례 진행 되었으며, 약 200여 명이 참여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쿠팡은 지난 해보다 행사 규모를 더욱 확대해 총 50가족(4인 기준, 총 200명)을 선정하고, 온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캠핑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쿠팡은 참가 가족 전원에게 캠핑장과 장작 1단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식품 브랜드 ‘청정원’의 식자재, 즉석요리, 간식 등이 담겨 있는 ‘기프트 박스’와 음료수 등을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 총 300만원 상당의 경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4월 15일까지 현재 쿠팡에서 진행하는 ‘가족 캠핑 기획전’에서 캠핑용품을 1개 이상 구매한 후, 기획전 하단 이벤트 게시판에 응모글을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쿠팡 웹사이트와 개별연락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쿠팡은 텐트를 비롯해 각종 캠핑용품과 조리도구 등을 최대 76% 할인 가격에 선보이는 ‘가족 캠핑 기획전’을 4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캠핑용품 전문업체 ‘그린비’의 ‘4인가족형 와이드 에피카 자동텐트’를 18만9000원, ‘3인용 클래식 트렉돔’을 7만9000원에 선보이며, 캠핑 브랜드 ‘카즈미’의 ‘캠핑가방’, ‘식기세트’, ‘캠핑컵’, ‘건조망’ 등을 1만원~3만원대에 제공한다.
쿠팡 오정훈 스포츠 팀장은 “이번 행사는 캠핑을 통해 가족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가족 단위의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하는 데 일조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며 “가정의 달을 앞두고, 사랑하는 가족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