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휴먼시아택지지구 약 4500세대 초입길에 위치한 광명 행운드림프라자는 지하 3층~지상 4층 규모로, 지하 3층~지하 2층은 주차장이며 지하 1층~지상 4층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지구내 유일한 상업용지로 희소성이 있으며, 타 상권으로 배후수요가 이탈하지 않는 전형적인 ‘항아리 상권’으로 단지형 근린상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3.3㎡당 분양가는 650만원(VAT별도)~3200만원(VAT별도)선으로 계약금 10%, 중도금 40%, 잔금 50% 조건이다. 시행사는 행운드림, 시공사는 서일건설, 자금관리는 무궁화신탁에서 맡는다.
특히 광명 행운드림프라자는 상가 입지 선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해 눈길을 끈다.
최근 분양하는 점포들은 가시성이 떨어지는 장방형(가로로 넓은 모양)보다 세장형(세로로 긴 모양) 점포를 선호하며, 여기에 접근성이 우수한 코너형이라면 최고의 입지조건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다.
같은 33㎡의 점포라고 해도 세장형 점포는 전면이 3m에 불과 하지만, 장방형 점포는 전면이 10m이며, 코너형 점포는 시야성이 좋은 13m의 전면을 갖는다.
상가뉴스레이다 선종필 대표는 “코너입지에 있는 상가는 대부분 3거리나 4거리 대로변에 접해 있으며, 점포 가시성이 우수한데다 차량 통행량과 유동 인구량이 활발하다“며 “또한 임차 대기수요가 많아 상대적으로 임차인 확보가 쉽고, 불경기 영향을 덜 받아 시세도 비교적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분양문의 02-2052-6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