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편집부
길이 370m, 너비 3m 의 국내 유일의 보도현수교로서 은파를 가로지르는 다리 위에서 호수에 비친 자연의 모습을 바라보며 여유를 갖고 야간에는 조명으로 연출된 빛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 물과 빛이 우리에게 주는 편안하고 은은한 휴식처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지역문화자원재생기법을 이용하여 아름다운 사랑의 전설(중바위설화)을 조형화 했으며, 지역문화자원 활용의 소중함을 인식시키고자 했다. 진입부 놀이마당, 중간부 사령탑(주탑), 종점부 사랑의 길(물터널)로 구분하여 조형디자인 되었고 다리의 전체형상이 용의 형상을 나타냈다.
조명과 함게 음악에 맞춰 노래하며 더위를 식혀주는 시원한 분수다. 은파의 특성과 이미지를 반영한 꽃잎 형태의 분수로 호수와 물빛다리를 연계한 아름답고 환상적인분수다. 매회 20분씩 하루 8회 운영한다. (계절 별 운영 횟수 조정됨)
입구 광장 및 수변무대 은파 입구에 위치한 광장은 대표적인 휴식공간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호수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수변무대에서의 공연은 항층 멋과 흥을 더한다.
벚꽃 산책로
매년 봄에 열리는 벚꽃축제와 호수를 일주하는 6.5km 의 산책로는 시민들의 산책코스로 사랑받고 있다.
자전거도로
아름다운 은파관광지 호수경관을 활용, 차별화된 자전거 도로 및 편익시설 확충으로 자전거 타기 활성화 저변확대로 시민 건강과 삶의 질 향상
보트장
오리보트, 모터보트 등을 이용해 호수 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연꽃자생지 매년 여름 7월, 8월에는 연꽃자생지에서 백련, 수련, 노랑어리연 등 수십종의 연꽃 및 수생식물이 만개하여 볼거리를 제공한다.
교통정보
1) 서해안고속도로 - 군산IC - 27번국도 - 시내노선 - 은파관광지 (약 40분 소요)
2) 호남고속도로 - 전주IC - 전주/군산자동차전용도로(군산방향) - 군산대 교차로 - 은파관광지 (약 50분 소요)
먹거리정보
산책로를 따라 가다 보면 물빛다리를 지나 음식점 단지 (14개 업소)가 조성되어 있어 군산 근해에서 잡은 싱싱한 생선은 물론 얼큰한 민물 매운탕도 맛볼 수 있다. (민물매운탕 - 시래기와 민물고기가 어우러져 토속적인 맛이 나며 투가리에 해주는 밥맛도 일품이고, 밥을 먹은 후에 끓여주는 누룽지는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별미이다)
[출처=군산문화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