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오는 29일 개막하는 ‘2014 프로야구’ 전경기를 PC와 모바일에서 HD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시범경기 중계시 공개하지 않았던 기능을 대폭 추가함으로써 프로야구 중계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
이용자들은 다음 스포츠(http://sports.media.daum.net)에서 중계를 시청할 수 있으며, 모바일 다음앱과 tv팟앱을 내려 받기만 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생중계를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
오는 29일 개막전부터 ▲화면 분할을 통해 하나의 중계창에서 최대 4개의 스포츠 경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뷰’부터 ▲하나의 경기를 큰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본뷰’, ▲팝업 형태로 중계창을 띄워 볼 수 있는 ‘팝업뷰’, ▲탁월한 화질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팟플레이어’까지 다양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이용자가 마음대로 중계창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프로야구 중계를 기념해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프로야구 개막전 4 경기 중 가장 빨리 승리하는 팀을 맞추는 이벤트로 28일 오후 10시부터 29일 첫 경기 종료 직전까지 다음 모바일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daummobile) 댓글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다음 브랜드 물품(모바일KIT)을 증정한다.
한편, 프로야구 자세한 경기 일정은 다음 스포츠(http://score.sports.media.daum.net/schedule/baseball/kbo/main.daum)에서 볼 수 있으며, 다음 통합검색 창에 ‘프로야구’라고 검색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