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 5년 만에 15집 앨범 '세렌디피티'로 컴백 '기대'

2014-03-25 15:10
  • 글자크기 설정
이선희 [사진=후크엔터테인먼트]
아주경제 최승현 기자 = 가수 이선희가 15집 앨범 '세렌디피티'로 컴백한다.

이선희는 25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렌디피티'를 발매했다. 지난 2009년 14집 '사랑아' 이후 5년 만의 신보다.

15집 앨범은 1984년 강변 가요제 데뷔 후 30주년을 맞이한 이선희가 특별하게 준비한 앨범으로, '우연을 통해 운명을 만난다'는 뜻을 가진 '세렌디피티(serendipity)'라는 앨범명처럼 30년 전 음악을 처음 만나 노래를 운명처럼 여기고 살아온 이 시대 국민 가수 이선희의 음악적 역량을 만날 수 있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그중에 그대를 만나'는 한번 들으면 잊히지 않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이선희만의 깊은 울림으로 전달되는 웰메이드 팝 발라드곡이다. 백지영의 '사랑 안 해', 조PD의 '친구여' 등 수많은 히트곡을 작곡한 박근태 프로듀서가 곡을 쓰고 아이유, 케이윌,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곡들을 작사한 감성 작사가 김이나가 작사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한 편의 영화 음악 같은 브리티시 팝 스타일의 빈티지한 발라드곡 '썸데이(Someday)', 이선희의 진성과 가성을 넘나드는 보컬과 감각 래퍼 칸토의 랩이 인상 깊게 피처링된 곡 '동네 한 바퀴', 1980, 90년대 LP판을 듣는 듯한 클래식한 곡 '너를 만나다' 등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다.

한편 이선희는 이날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 내 우리카드 금융 아트홀에서 15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