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이매진컵 한국대표 선발전, 부산에서 3월 27~28일 양일간 실시

2014-03-20 11:43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2014 이매진컵’을 위한 한국대표팀 최종선발을 앞두고, 네티즌을 대상으로 가장 멋진 프로젝트를 준비한 팀을 선정하는 ‘피플초이스어워드(People Choice Award)’가 진행된다.

‘2014 이매진컵’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학생 테크놀로지 경진대회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부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한국대표 선발전이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부산 동서대 센텀캠퍼스에서 개최된다.

그간 두 차례의 온라인 과제 심사를 거쳐 선발된 게임, 이노베이션, 월드 시티즌십 3개 부문 총 20개 팀이 참가해 경합을 벌이며, 부문별 1등, 총 3개 팀이 올 여름 진행되는 세계 대회에 나갈 한국 대표팀으로 선발된다.

대표팀 선발에 앞서 주최측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20개팀 중 가장 멋진 프로젝트를 준비한 팀을 네티즌들이 직접 선정하는 피플초이스어워드 이벤트를 3월 20일부터 3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스튜던트 포털 홈페이지(http://is.gd/cLsEGr)의 이매진컵(ImagineCup)탭을 클릭해서 최종 선발된 20개 팀의 프로젝트 예고편을 감상 △가장 마음에 드는 프로젝트 영상에 ‘좋아요’버튼을 누르면 투표 완료 △투표 후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던트 코리아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icrosoftstudentkorea)으로 참여확인 쪽지를 발송한다.

피플초이스어워드 이벤트에 참여하는 선착순 500명에게는 도너츠와 커피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28일 오후 1시 투표 마감 이후, ‘좋아요’를 최다 획득 한 1팀에게는 연구 지원금 50만원이 수여된다.

송규철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상무는 “올해로 12년에 접어든 이매진컵은 창의력과 IT를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전세계 학생들에게 꿈의 자리로 자리매김했다”며 “피플초이스어워드 이벤트를 통해 한국 대표 선발전에 올라온 20개 팀이 선전 할 수 있도록, 네티즌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