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서비스의 '비포 서비스'는 기존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서 진행되던 점검 서비스와는 달리 먼저 전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사전점검 서비스를 설명하고 점검을 원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문 서비스 기사를 파견해 각 가정을 방문해 점검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애프터서비스' 개념에서 사전관리까지 서비스 개념을 확대시킨 것이다.
이번 '비포 서비스'는 2011년 이전 판매된 세탁기와 에어컨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동부대우전자 서비스 전문기술진이 직접 방문, 성능점검, 세탁조 청소, 필터 교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기간은 여름철 서비스 성수기를 제외한 전 기간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에어컨의 경우 여름철 서비스 접수가 증가하는 점을 감안하면 '비포 서비스'를 통해 성수기에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불편사항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전 점검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고객은 동부대우전자서비스 전용전화 1588-1588 통해 사전 점검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동부대우전자서비스 관계자는 "비포 서비스는 고객이 찾기 전에 먼저 고객을 찾아가서 제품 크리닝과 사전관리까지 책임지는 서비스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동부대우전자서비스는 사전점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