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청은 지난해 12월에 초, 중, 일반고 121명의 장학위원을 선발한 바 있으며 2월에 장학위원연수를 거쳐 위촉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4/03/19/20140319125238896138.jpg)
인천동부교육청,컨설팅장학_위촉식
지난해 12월에 공개모집을 통하여 선발된 초, 중, 고 121명의 장학위원들은 위촉식 후 실제로 학교현장에 투입되어 적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컨설팅기법 연수도 함께 진행하였다.
초등과 중등의 학교 특성을 감안하여 연수는 별개로 진행하였으며, 강사는 현장경험이 풍부한 정각초의 김미향 교감과 제물포고 박형준 교사가 맡았다. 장학위원들은 수업뿐만 아니라 수업자의 마음까지 읽고 그들이 실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는 연수내용에 공감했다.
현장감 있는 연수를 직접 접한 장학위원들은 더 많은 공부와 경험이 필요함을 절감했으며 충분한 준비와 노력으로 최고의 장학위원에 도전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동부교육지원청 신동찬 교육장은 “먼저 내가 변하면 내 옆 사람이 변하게 되고 그 긍정의 에너지가 온 세상으로 퍼지듯이 장학위원들이 변화의 중심에 서서 실질적으로 학교를 변화시키고 공교육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일조해 달라.”며 장학위원들을 격려하였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컨설팅장학위원들이 장학에서 실효성을 담보할 수 있도록 선발단계부터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고, 꾸준한 연수를 통한 역량 강화에 힘써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