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일본 유명 게임 개발사 세가 네트웍스대표 사토미 하루키)가 개발한 코인RPG ‘드래곤코인즈 for Kakao’를 14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드래곤코인즈’는 앞뒤로 움직이는 이동장치를 사용해 테이블에 놓인 코인을 밀어내고 획득하는 방식의 코인도저 게임에 카드 배틀 RPG를 결합한 ‘코인RPG’로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장르다. 코인도저의 기본 룰대로 동전을 밀어내어 떨어뜨리는 것이 목표이며, 동전이 떨어진 위치에 자리한 내 몬스터가 스킬을 발휘해 적을 공격하게 된다.
출시와 함께 개그맨 김준호가 등장하는 유쾌한 광고 영상도 공개했다. 김준호는 영상에서 ‘김준호가 미는 게임’이라는 컨셉으로 각종 도구를 사용해 ‘드래곤코인즈’를 밀어 주는 연기를 코믹하게 선보이며 게임을 홍보한다.
보는 것 만으로도 웃음을 자아내는 김준호가 ‘드래곤코인즈’만의 묘미를 소개하는 이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 (http://m.hsec.hangame.com/promotion/dragonCoins.nhn)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드래곤코인즈’는 현재 4레벨인 ‘랭크 4’를 돌파하는 이용자들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런칭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추첨을 통해 행운을 얻은 한 명에게는 갤럭시S5를 지급하며, 150명에는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