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청소·세탁 돕는 가전 제품 뭐 있을까

2014-03-13 15:13
  • 글자크기 설정

건강습도(40~60%) 유지…위니아만도 ‘위니아 에어워셔’

봄맞이 대청소, 숨은 공간까지 말끔하게…모뉴엘 로봇청소기 ‘클링클링’

위니아 에어워셔 프리미엄 로열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 대동강 물이 풀린다고 하는 경칩이 지났다. 봄바람이 불기 시작하고 새싹이 나는 시기로서 겨우내 닫아놨던 창문을 열고 봄을 맞이할 때다.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에 청소와 세탁을 돕는 가전 제품은 뭐가 있을까.

◆ 독감 예방의 공식 '습도= 40~60%' … 위니아 에어워셔, ‘자연 기화 방식’으로 건강 습도 자동 조절

매년 2~3월은 독감에 대한 주의가 높아진다. 독감 예방을 위해서는 온도 관리나 개인 위생 못지 않게 적절한 습도 유지가 중요하다. 이는 독감 바이러스가 습도가 낮을 때 더욱 활발히 증식할 뿐만 아니라, 습도가 낮은 상태에서는 외부로 노출돼 있는 코·목 등의 점막이 건조해지고 섬모 기능이 약화돼 독감 바이러스를 걸러내지 못하기 때문이다. 

위니아 에어워셔는 자연 필터인 물의 흡착력을 이용해 실내의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를 빨아들여서 씻어주면서 최적의 건강 습도(40%~60%)를 유지해 주는 친환경 가전 제품이다. 물만으로도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와 미세먼지, 포름알데히드, 암모니아 냄새까지 제거해 준다.

또한 물을 공급하는 물통과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를 씻어주는 수조가 하나로 된 ‘수조 타입’으로, 공기를 흡입하는 본체와 수조를 분리하기가 손 쉬워 수조 내부를 청소하기가 편리하다. 

위니아 에어워셔는 별도의 살균액를 첨가할 필요 없이 주 1회 청소만으로도 오염 걱정 없이 청결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수조 내부에는 별도의 화학첨가제가 없는 위니아만도의 특허 기술인 ‘바이오실버스톤’(BSS)이 장착되어 있어 수조 내 오염을 방지해 준다. 

이 제품은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품질인증시험을 통과한 가습기 제품에 부여되는 ‘HH(Healthy Humidifier) 마크’를 획득한 바 있다.

위니아만도 이란 마케팅담당 부장이사는 "매년 2~3월이면 황사와 인플루엔자에 대한 주의가 높아진다"며 "특히 영유아를 자녀로 둔 주부와 임신부, 노년층 고객께서 많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 LG 무선침구킹, 분당 8000번 듀얼펀치로 청소 성능 강화

환절기마다 매번 침구를 빨기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LG전자의 침구청소기 ‘무선침구킹’은 진동펀치를 2개로 늘린 ‘듀얼펀치’를 장착, 분당 8,000번씩 침구를 앞뒤로 두드리며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먼지까지 제거한다. 부드러운 회전 브러시로 침구 위 머리카락까지 쓸어 담으며, 강력한 흡입력은 타사제품 대비 2배 이상 높은 속먼지 제거율을 자랑한다.

또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채용해 청소기 바닥과 기기에 힘이 가해지는 방향이 40도 각도를 이루도록 해 청소 시 허리와 손목에 들어가는 부담을 최소화했으며, 전원을 연결하는 선을 없애 가볍게 들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듀얼 헤파필터를 장착,해청소기의 배기 바람을 통해 빠져 나오는 미세먼지를 총 두 차례에 걸쳐 차단한다. 실제로 독일의 제품성능 공인 인증연구소인 SLG(Schubert Leiter Geratesicherheit)로부터 미세먼지 배출 99.99% 차단 인증을 받은바 있으며, 영국 알레르기협회(BAF, British Allergy Foundation)로부터 '알레르기 발생 최소화 인증'도 받았다.

◆ 미세먼지 많은 봄철, 청결한 의류와 신발 관리를 위한 밀레 허니컴 드럼 의류건조기

밀레의 허니컴 드럼 의류건조기(모델명:T8802C)는 황사가 많은 봄철 미세한 모레나 미세먼지로부터 오염된 의류를 손쉽게 관리해주는 봄맞이 필수 가전이다.

피부에 직접 닿는 면 소재나 기타 의류에 알러지를 일으킬 수 있는 세균을 99% 제거해줘 아이들이나 피부에 민감한 사용자에게 위생적이다. 신발 건조대를 별도로 장착할 수 있어 봄철 잦은 야외활동으로 자주 신는 러닝화, 등산화, 스포츠화도 늘 깨끗하고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의류건조기에 장착된 3개의 ‘미세 보풀 필터’와 ‘고온 열풍’ 기능은 세탁물에 남아있는 보풀이나 먼지까지 말끔히 제거해줘 꽃가루나 미세먼지로 인해 유발할 수 있는 알레르기 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해준다. 면, 합성의류, 울, 오토건조, 냉풍, 온풍 등 세탁물 관리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기능만을 적용해, 일상생활에서 자주 입는 옷들을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실용성까지 더했다.

◆ 봄맞이 대청소, 모뉴엘 로봇청소기 ‘클링클링’으로 숨은 공간까지 말끔하게

봄 맞이 대청소에서 특히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있다면, 침대 밑이나 소파 밑 숨은 공간이다. 겨우내 침구, 카펫, 러그, 커튼 등 페브릭 제품 사용이 유난히 많아 그만큼 침대나 소파 아래에 쌓인 먼지가 걱정되기 때문이다.

종합IT가전기업 모뉴엘 로봇청소기 ‘클링클링(MR6700)’은 이런 숨은 공간을 알아서 말끔히 청소해 주는 제품이다.  ‘클링클링’은 ‘쉐도우(shadow) 청소모드’를 탑재, 빛이 들어오지 않는 침대나 소파 밑과 같은 어두운 바닥 공간을 탐지해 집중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진공흡입 청소, 물걸레 청소와 마른걸레 청소 등을 각각 별도로 수행할 수 있고 진공흡입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함께 하거나 진공흡입 청소, 물걸레 청소, 마른걸레 청소 세 가지 방식을 동시 수행해 미세먼지까지 꼼꼼히 청소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