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교수 日 독도 동영상 유트뷰에 맞불

2013-12-12 08:56
  • 글자크기 설정

'독도-역사편' 동영상 배포.. 메가스터디-KBS 조수빈 아나운서 재능기부

서경덕 교수 제공.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독도-역사편' 영어 동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배포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일본 외무성의 일방적인 주장을 담은 독도 동영상을 다국어로 유튜브에 올려 논란이 되자 '맞불작전'을 편 것이다.日
서 교수가 12일 게시한 6분 40초 분량의 영상은 지난달 독도의 날을 맞아 '한국인이 알아야 할 역사이야기' 제2탄 '독도-역사편' 한국어 영상을 세계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어로 편집(youtu.be/N8u3Oo09hps)해 배포한 것이다.

 서 교수는 "일본 외무성의 동영상은 일본 정부만의 일방적인 주장을 담고 있다. 하지만 이번 동영상은 역사적 사실에 접근한 논리적인 입장을 보여준 것이라 세계인들에게 더 어필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영상에서 독도의 사시사철 및 밤낮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함께 넣어 관광적인 모습을 자연스럽게 표출했다. 대한민국에서만이 이런 촬영과 관광이 가능하다는 것을 세계인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번 동영상 제작은 메가스터디에서 재능기부 했고 영어 내레이션에는 KBS 뉴스 조수빈 아나운서가 힘을 보탰다. 조 아나운서는 "대한민국의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독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내레이션에 적극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서 교수는 이번 동영상을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에 올려 각 나라 유학생 연합회 회원들과 트위터의 리트윗(RT)과 페이스북의 좋아요(Like) 캠페인을 함께 벌여 전 세계 SNS 사용자들에게도 계속 홍보 할 예정이다.

서교수는 "전 세계인들에게 홍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 스스로가 독도에 대해 더 잘 알아야만 하기에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아프리카TV에도 동영상을 함께 공개 해 네티즌들과 함께 '독도 지식 캠페인'을 함께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국제법 전문가들과 함께 '독도-국제법'편을 준비 중이며 가수 윤종신과 함께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따라 부르기 쉬운 '독도송'을 내년 3.1절에 공개하기 위해 작업이 한창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