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에 따르면 이번 ‘공무원 정보화 교육’은 발전하는 정보화 사회에 효과적으로 대처해 주민들에게 보다 신속ㆍ정확하고 향상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공무원 30명이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정보화 교육은 ‘파워포인트 따라하기’로 슬라이드 조작방법, 그림․스마트아트 삽입하기, 차트를 활용한 수치자료 발표 등 주민설명회와 교육, 회의 등 업무에 주로 활용되는 파워포인트 프로그램과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프레젠테이션 방법에 대한 강의로 이뤄진다.
특히, 이번 교육은 정보화교육 전문기관인 잇미디어센터 소속의 전문강사가 수강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강의했으며, 상세한 실습 지도를 통해 개개인의 심층적인 이해를 도와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정부3.0시대, 정보의 효과적인 공유와 개방을 위해 중요한 것은 주민들이 알기 쉽게 정보를 제공하고 표현하는 것”이라며 “이번 교육으로 차트와 영상 등 활용방법을 확실히 익혀 주민들이 쉽게 구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동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무원들의 정보화 마인드를 함양하고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정보화교육을 실시해 주민들에게 보다 향상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