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시스템은 최근 독자 개발한 e-HR시스템 'OPTI-HR'을 한성자동차의 전국 11개 전시장과 12개 서비스센터 등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이수시스템의 OPTI-HR은 현재 HR에서 대두되는 주요 이슈인 인적자원 가치의 극대화를 통한 기업경쟁력 향상이라는 목표를 두고 설계됐다. 특히 경영진과 HR 담당자에게 경영과 관련된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HR Intelligence 기능 설정을 통해 한층 전략적인 인적자원관리 정보를 제공한다.
이수시스템 손원동 HR사업팀장은 “OPTI-HR은 e-HR시스템 구축으로 인한 인사부문의 전략적 가치 제고를 통해 비용절감을 기대할 수 있을 뿐더러 향후 선진 프로세스 및 신기술 적용이 용이한 인사시스템이다. 이번 한성자동차의 인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역시 그간 쌓아온 OPTI-HR의 가치가 다시 한번 증명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시스템의 OPTI-HR은 그간 금융, 제조, 서비스, 공공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해 그 효율성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제주항공, 태평양 물산, 골프존, 팬택, GS홈쇼핑, 바텍 네트웍스, Valeo, 한국TRW, 태영건설, 성동조선해양, 한화손해보험, 한화증권, 하이투자증권, 우리투자증권, 국민은행 IT그룹, 대구은행, 한화생명 등에서 OPTI-HR 솔루션을 채택해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