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5' 음원 공개… 7일 1차 공개 '차트 습격 예고'

2013-10-07 11:37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제공=CJ E&M]
아주경제 국지은 기자= 케이블 채널 Mnet '슈퍼스타K5' 생방송 진출자 10팀의 지난 212일간의 성장을 고스란히 담은 첫 생방송 음원 앨범인 '슈퍼스타K5 : Part 1'이 7일 정오 엠넷닷컴을 비롯한 주요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다.

신사동 호랭이, 황성제, 최갑원, 구자경 등 올해 최초로 시도된 '블랙 위크'에서 공개된 '슈퍼 프로듀서' 군단이 TOP10 참가자들의 녹음과 프로듀싱을 전담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사운드와 편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슈퍼스타K5 : Part 1'은 지난 4일 방영된 첫 생방송 무대에서 선보인 곡을 비롯해 TOP10 참가자의 예선 무대에서 공개된 곡 중 저작권 승인이 된 곡과 시청자들의 음원 출시 요구가 쇄도한 곡을 포함해 총 9곡이 수록됐다.

수록곡 중 심사위원 점수 합계 275점으로 최고점을 획득한 송희진의 '바람기억(원곡자 나얼)'이 타이틀곡으로 선정됐으며, 김민지의 '인디언 인형처럼(나미)', 박재정의 '차마(성시경)', 위블리의 'NoNoNo(에이핑크)', 장원기의 '이태원프리덤(UV)', 정은우의 '풀잎사랑(최성수)', 플랜비의 '그대와 함께(더블루)', 박시환의 '그녀의 연인에게(K2)'가 트랙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임순영의 'Rain(이적)'의 경우, 제작진과 임순영의 충분한 논의 끝에 지난 9월 24일 '아일랜드 미션' 방영 이후 시청자들의 음원 출시 요청이 쇄도했던 '고해성사(원곡자 하림)'가 대체 수록됐다.

CJ E&M 음악사업부문은 "참가자의 음원 출시 전 철저한 저작권 확인 및 승인 요청 작업이 진행되며 필요시 가창자와의 충분한 논의를 통해 대체곡을 마련하는 등 시청자의 가창자의 '윈윈'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슈퍼스타K5' 첫 생방송에서 심사위원 최저점을 받은 위블리가 탈락했고, 임순영과 마시브로 두 팀 중 한 팀은 '국민의 선택'을 통해 다음 생방송 무대 진출을 결정짓는다. 매주 금요일 방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