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귀성길, 교육 어플 및 강좌로 시간 활용 '눈길'

2013-09-18 18:11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성대 기자= 이번 추석 귀성길은 예년보다 이동 인파가 평소보다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되면 차 안에서 교육용 어플과 강의를 활용하는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루할 수도 있는 귀성길을 슬기롭게 활용하는 방법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온 가족이 함께 푸는 상식 퀴즈
귀성길 차 안에서 온 가족이 함께 상식 퀴즈를 풀고 상금까지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 ‘데일리 퀴즈’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은 TV퀴즈쇼를 모바일로 그대로 옮겨와 온 국민이 저녁 8시에 동시에 퀴즈를 풀고 매일 총상금 100만원을 지급하는 국내 유일 라이브 퀴즈 어플리케이션이다. 식상하고 어려운 문제에서 탈피해 상식 선에서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풀기 적합하다. 또한 매일 퀴즈 우승자에게는 상금 50만원을 수여해 재미와 상금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 역사 어플로 우리나라 바로 알기

역사 어플을 활용해 지루한 귀성길을 역사 교육 시간으로 활용해보자. ‘역사여행’ 어플은 삼국시대 각 지역과 문화재에 대해 정확한 안내를 하고 있다. 각 지역별 정보가 제공되기 때문에 추석연휴가 끝나고 돌아오는 길어 가까이 위치한 지역을 검색해 유적지를 방문해볼 수 있다. 또한 ‘타임라인-한국사’ 어플은 한국사 연표를 타임라인 별로 정리하고 또 인물과 사건 별로도 검색이 가능해 우리나라 역사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다.

◆ 모바일 무료 강의로 수능 대비까지

추석이 지나면 중간고사를 보는 학교가 많다. 내신 및 주요 교과목 학습이 필요한 학생이라면 주요 인강업체들의 모바일이나 어플를 활용해 강의를 듣는 것도 좋다. 좋은책신사고의 수학 전문 인강 신사고피클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쎈수학, 우공비, 일품 등 수학 참고서 독점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초·중·고등학생 별 무료 특강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필요한 강좌를 골라서 수강할 수 있다. 특히 고등 과정은 수학Ⅰ 약점 체크 특강과 행렬, 경우의 수 단원의 무료 특강이 개설되어 수능을 앞둔 수험생에게 유용하다. 햔편,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도 중학생 대상 과목별 자투리시간 10분 특강을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