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추석 차례상 물가에 걱정인 소비자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제수용품과 신선한 먹을거리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추석마중 특집 방송을 준비했다.
우선 11일 오후 6시40분 구가네 굴비를 방송한다. 굴비의 주원료인 참조기 값이 올라 제수용 굴비 구입에 큰 부담이 생겼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알이 꽉 찬 제수용 굴비(21~23㎝)를 40미로 구성해 6만9900원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19~21㎝ 대장대 사이즈의 굴비 54미를 구성해 5만9900원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청정에 사과배 세트도 집중 편성했다. 명절 때마다 물량 부족을 겪었던 청정에 사과배 세트를 사전 물량 확보로 풍성하게 준비했다. 배 5㎏, 사과 4㎏ 구성됐다. 가격은 4만5900원.
더불어 아내·부모에게 선물하기 좋은 상품으로 백수오퀸을 추천했다. 여성 건강기능식품 백수오퀸은 백수오·속단·당귀를 농축 건조해 만든 원료를 사용해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 불균형으로 생기는 심리적·신체적 건강 상태를 개선시켜준다. 가격은 21만원이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4일까지 구입하는 상품에 따라 락앤락 시트도마·지퍼백·수저세트 등을 증정한다. 또 해당 기간 중 2회 이상 구매하면 영국의 로얄 엑세스 커피잔을 선물한다.
송재희 롯데홈쇼핑 식품주방팀장은 "최근 치솟는 물가에 제수용품 장만하기 부담스러운데다 먹거리 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확대되고 있다"며 "발품 팔아 돌아다니지 않아도 되고 산지에서 엄선해 준비해 믿을 수 있는 홈쇼핑 추석 상품을 찾는 고객이 예년보다 급증 할 것으로 예상되어 물량 확보와 안전한 배송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