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중견기업 및 강소기업 200개와 특성화고ㆍ마이스터고 28개교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기업과 학생의 만남을 통하여 학생에게는 전문 직업인으로서 꿈과 미래를, 기업에게는 열린 채용 기회를 제공해 주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종의 취업정보 제공, 기업에게는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 공헌의 기회제공 등으로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인천지역 강소기업의 구인난 해소 및 구인ㆍ구직 미스매칭 완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청년 행복시대! 꿈을 위한 도전, Dream in Job』이라는 주제로 참여기업과의 사전 매칭시스템을 도입한 채용관 운영, 특성화고 교육과정을 안내하고 전시하는 홍보관 운영, 인천직업교육 및 정부의 고졸 취업지원 정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정책관 운영, 취업성공사례 발표, 이미지메이킹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위한 드림존 운영, 건강클리닉, 메이크업, 드림카페 등 힐링존을 운영함으로써 취업박람회가 축제 한마당으로 구성된다.
한편, 인천시교육청 윤인문 정보직업교육과장은“고졸성공시대, 청년행복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선취업ㆍ후진학 체제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진로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취업지원 정책을 통해 기업의 참여의식 고취 및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