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과정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이 고용노동부로부터 위탁받아 시행하며 경기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가 운영하고 김포대가 참여, 기업 또는 사업주 단체가 직접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직업능력 및 인력 등을 반영하는 교육운영사업이다.
모집 기간을 포함 3월~11월말까지 진행되며 김포대는 지난 6월25일 오리엔테이션 및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추진, 방학기간 4주간의 현장 실습과 7월29일~8월23일 까지 방학 기간중 방송콘텐츠와 IT 융합 스마트 앱 개발 전문가 과정 교육이 진행됐으며 향후 현장체험 학습과 취업박람회 및 취업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하고 강의를 진행한 지도교수는 “방학 기간 중에 등교해 수업하기가 쉽지 않았으나 참여해 준 학생들과 강의에 나선 교수님들께 고마움을 먼저 전한다" 면서 " 청년취업아카데미는 학기중 교육과정에 추가로 새로운 전공분야를 체험하고 교육할 수 있는 획기적인 과정으로 학생들에게 는 더없이 의미있는 교육임은 물론 본 과정에서 습득한 지식은 향후 학생들의 취업과 취업이후 전공분야 업무에 절대적으로 도움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같은 기회가 매년 학생들에게 제공된다면 더욱 알찬 과정으로 취업준비에 만전을 기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