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유희석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대표이사 정찬형)은 오는 28일까지 킨덱스 합성 상장지수펀드(ETF)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 것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우선 킨덱스 합성 ETF를 판매하는 은행이나 증권사 영업점에서 '킨덱스 힐링하우스' 모형키트를 받거나 KINDEX홈페이지(http://www.kindexetf.com)에서 도면을 다운받아 힐링하우스를 완성하고 사진을 찍어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맥북 노트북, 신라호텔 숙박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한국운용 AI운용본부 ETF부문 심재환 상무는 "이번 미국리츠부동산ETF와 선진국하이일드ETF 상장으로 기존에 담기 어려웠던 지수나 실물자산 등 다양한 자산을 상품화해 국내 투자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며 "ETF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KINDEX합성 미국리츠부동산ETF는 소액으로 미국 부동산 시장에 투자할 수 있어 부동산 시장 상승 시에 매매차익과 안정적 임대수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
KINDEX합성 선진국하이일드ETF는 선진국에서 발행된 투기등급채권(BB+이하)에 투자하는 ETF로 일반채권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추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