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보고회는 20개 부서에서 25개 분야별 주요업무 현장추진 상황에 대한 점검과 셔틀버스 운영, 행사장 실내외 청소, 2013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웰빙식당 운영, 삼거리공원 시설물 정비, 행사장 교통안내, 각 전시관 전시연출 및 운영, 임시주차장 확보 및 조성 등 행사장 점검을 실시했다.
엑스포조직위는 최고 80만명의 관람객 유치를 목표로 다양한 계층의 방문이 이뤄질 수 있도록 홍보에 힘쓰고 28개국 250개 우수 식품기업 유치 목표 달성에 힘입어 국내 농어민을 위한 최신 웰빙식품 정보를 제공하고, 나아가 농어민의 소득증대에 기여한다는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8월 28일부터 3일간 국내외 석학, 대학생, 식품기업 등 3,000여명이 참여하는 국제학술대회 및 심포지엄의 성공 개최도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주제관 및 전시관·체험관 전시연출 계획도 전시관별 주제에 맞게 특색있고 차별화된 전시연출에 중점을 두고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밖에 미아(노약자)보호소, 물품보관소, 물품대여소, 반려동물보호소, 모유수유실, 인터넷휴게소, 안내소 등 관람객 편의시설과 공공서비스시설, 공중화장실 등 종합적인 회장운영 종합실행계획을 수립, 추진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자연의 맛, 건강한 미래’ 주제로 열리는 ‘2013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는 △전시부문△학술부문△교역(비즈니스)부문△체험부문△이벤트부문 등으로 구분해 보고, 듣고, 만지면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