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한국의 대표작가' 뽑아주세요

2013-07-08 16:58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인터넷 서점 예스24는 8일부터 26일까지 ‘네티즌 추천 한국의 대표작가’투표를 진행한다.

우리 문학의 아름다움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국내 작가의 노벨 문학상 수상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한국의 대표작가’를 비롯해 ‘한국의 젊은 작가’ ‘2013 한국인 필독서’ 등 3개 부문이다.
이번 온라인 투표 대상 후보 작가 및 후보작들은 대표작가와 젊은작가 각각 24인과, 문학작품 24권으로 문학 전문가들 400여명이 선정했다.

▲한국의 대표작가 후보 24인=고은 공선옥 김승옥 김용택 김주영 김지하 도종환 박범신 박상륭 성석제 신경림 안도현 오정희 은희경 이문열 이성복 이승우 정호승 최인호 최인훈 한승원 함민복 황동규 황지우 등이다.

▲한국의 젊은작가 후보 24인=여선 김경주 김려령 김별아 김선우 김애란 김중혁 배명훈 배수아 배영옥 심윤경 윤성희 이기호 이응준 전경린 정유정 조경란 천명관 천운영 편혜영 하성란 한강 한유주 황병승 등이다.

예스24는 투표에서 1위에 선정된 작가의 대표작을 250여 개 해외도서관에 기증할 예정이다.

예스24는 투표에 참여한 누리꾼 중 200명을 선정, ‘한국의 대표작가, 젊은 작가와 함께 하는 전라남도 문학캠프’에 참가할 기회를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