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고질적 인력난 해소와 특성화고생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이번 채용박람회는 인천 중소기업형 특성화고 12개교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2천여명과 지역 내 중소기업 40여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이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성화고 채용박람회는 학기 초 특성화고 우수 인재의 조기 채용에 관심 있는 기업들에게 채용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사전에 구인기업 채용 직무분야를 세밀히 파악한 후 해당 전공분야 학생과 사전 매칭해 박람회 당일 효율적인 현장면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박람회 일정 등을 참고해 인천지방중소기업청 홈페이지에 공지된 참여신청서를 통해 팩스(032-818-7469) 또는 전자우편(recorn@smba.go.kr)으로 5월 2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여 신청 후에는 개별기업의 구인정보를 12개 특성화고 취업희망 학생에게 전달해 보다 효율적인 채용박람회 면접 프로그램으로 연계된다.
한편 학생들의 취업기술 향상 및 진로 선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로직업 및 면접스킬 특강, 선취업 후진학 홍보관 등 다채로운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이다.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은 “패기 넘치고 유능한 특성화고 인재를 조기에 확보할 수 있도록 많은 중소기업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